요번 PUSH 2009년 4월호가 크로스데이즈 특집에 리뉴얼 체험판을 제공한다고 해서
덥석 물어버렸습니다. 체험판 방금 깔아서 한 5분 정도 잠깐 해보고 하는 이야기...

일단, 요번 PUSH에서 제공하는 체험판은 이전에 매장을 통해 배포하였다는 체험판의 리뉴얼판.
매장 체험판을 해본적이 없으니 비교할 건덕지는 없지만 아무튼 최신 체험판이라는 사실만
알면 되겠죠.

타이틀 화면. 참고로 해상도는 이전 스쿨데이즈, 섬머데이즈와 다르게 800*600(표준 화면 비율 기준)으로 상향되었습니다.

기본 인터페이스. 스쿨데이즈와 비교해 넘기는 버튼과 16,32배속 빨리 감기 버튼이 추가 되었습니다. 단 설정에 따라 다시 본 장면에서만 지원합니다. 자세한 건 밑에서...

크로스데이즈에서도 채용된 루트맵. 써보진 않았지만 기능은 섬머데이즈의 그것과 똑같을 거라 생각되네요.

백로그는 세로문장 형식으로 바뀜. 이쪽도 나름대로 보기에는 좋군요.

옵션화면. 몇가지 특이한 사항 몇가지 언급하자면 우선 화면 비율 추가. 와이드 모니터 쓰시고 전체화면으로 돌리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안읽은 부분의 빨리넘김 설정. 루트맵 상에서 일단 거치지 않은 부분이더라도 넘김 터튼, 빨라 감기 버튼이 유효하도록 설정하는 부분인데 디폴트로 나둬도 상관없을 듯.
그리고 맨 마지막 SOMCON은... 돈 많고 관심있으시면 알아봅시다. 저는 건드릴 일이 없을 듯.

아주 잠깐 돌려본 소감은 상당히 게임 시스템이 부드럽고 안정적이라 놀랐습니다. 섬머데이즈에서 rUGP를 썼다가 이번에 새로운 오리지널 엔진을 쓴 모양인데 상당히 감탄. 스쿨데이즈, 섬머데이즈 돌렸을 때랑 컴퓨터 사양이 달라져서 그런건지 엔진이 안정화가 잘 된건지 모르겠지만 일단 이점만으로도 상당히 높은 점수 획득. 본 게임도 이정도의 안정성을 보여주시길...

체험판의 내용적인 감상이랑 PUSH 4월호에 메이저즈씨의 인터뷰 내용 중 인상적인 내용 약간은 다음에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P.S. : 일단 피디박스에 올려보기는 했는데 이런 18금 게임 체험판 다운로드 링크 주소를 공개적으로 이런데 적어도 되나 해서(일단 성인인증 되야지 다운 받을 수 있게 해놓긴 했지만...) 어쩔까 고심중.

Posted by 정맥

댓글을 달아주세요

  1. 2009.03.07 01:53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확실히 돈을 벌긴 했나 보네요 800X600으로 올리고 프로그램도 바뀌고. 스쿨데이즈, 섬머데이즈에서는 루트맵은 정말 쓸데 없었는데, 이번에는 과연 얼마나 그 효용이 있을지 걱정됩니다.
  2. 2009.03.07 19:0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D-S// 솔직히 섬머데이즈 때에는 루트맵으로 로드하면 튕기는 경우가 있었는데 요번엔 아마 괜찮겠죠. 아마 유능한 프로그래머가 영입된 듯. 섬머데이즈의 rUGP는 진짜 차라리 스쿨데이즈의 엔진이 그리워질 정도로 잘못된 만남이라 여겼던지라...
  3. 친절한종자씨
    2009.07.14 00:40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체험판 후커를 돌리려니 H옵션이 걸림돌이네요;; 혹시 체험판 후킹은 해보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