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어떻게 하면 이런거는 테스트의 기본중에 기본일텐데 

이런 문제도 감지 못하고 마스터업을 했는지...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군요. 그것도 1달 정도 연기했음에도 불구하고.


추가 : 패치 및 대응방법이 공개된 모양입니다. 자세한건 아래 링크 참조

http://stacksoft.sakura.ne.jp/sbd2/heads_up.html

Posted by 정맥

댓글을 달아주세요

  1. 2016.04.30 19:50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그런데 사실 저거 실수(?)하기 쉬운 문제입니다.
    UAC와 관련된 문제인데... 비스타 이후부터는 Program Files폴더에 접근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필요해졌거든요.
    XP 시절에는 그냥 Program Files에 설치하고 설치 폴더에 세이브 파일 저장해도 문제가 없었는데 비스타 이후부터는 저렇게 하려면 실행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도록 추가 설정을 넣어주던가, 아니면 설치 자체를 Program Files 폴더가 아니라 사용자 폴더를 비롯한 관리자 권한이 필요없는 폴더에 설치하도록 해야하죠.

    저도 그렇고 아마 Program Files 폴더가 지저분해지는 게 싫어서 별도의 Game폴더를 만들어서 거기에 설치해서 실행하는 사람들은 저런 문제가 있어도 몰랐을 겁니다. 테스터들도 비슷한 이유로 빼먹지 않았나 싶네요. ^^;
    (아니면 테스트를 XP에서 했거나...^^;;;)
    • 2016.05.06 01:0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저도 그럴 문제일꺼라 생각은 하는데 문제는 UAC 문제가 처음 제기된 비스타가 나온지도 벌써 한참전이라는게 문제죠. 뭔가 그걸 이유로 삼기엔 시간이 너무 지나지 않았나 봅니다.